Visual Studio 프로젝트에서 빌드를 하는 방법에는 디버그(Debug)와 릴리스(Release) 방식이 있습니다.
먼저, 정의를 살펴보겠습니다.
- 디버그(Debug) : 시스템의 논리적인 오류나 비정상적 연산을 찾아내고 그 원인을 밝히고 수정하는 작업 과정
- 릴리스(Release) : 소프트웨어 배포 생명 주기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배포를 의미
정의에서 알 수 있듯, 궁극적인 컴파일 목적이 상이한 빌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.
Debug | Release | |
코드 최적화 여부 | X | O |
파일 크기 | ↑ | ↓ |
코드 실행 속도 | ↓ | ↑ |
메모리 사용량 | ↑ | ↓ |
컴파일 속도 | ↑ | ↓ |
1. 코드 최적화
- 코드 최적화란 언어를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컴파일러가 판단하여 최적화를 진행함을 의미합니다.
2. 파일 크기
- 최적화로 인해 Release 모드로 컴파일 한 것의 용량이 더 작습니다.
3. 코드 실행 속도
- Debug 모드는 디버그에 필요한 정보들을 실행 시, 상시 체크하므로 속도가 느립니다.
- 디버깅 정보를 실행코드에 포함하므로.
4. 메모리 사용량
- Release 모드는 초기화를 하지 않으며, 같은 문자열이라도 서로 다른 공간에 할당됩니다.
Ref.
coding-factory.tistory.com/648
728x90
반응형
'Tools > Visual Studi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C++ 파일 소스을(를) 열 수 없습니다. "pthread.h" 해결 방법 (0) | 2021.04.19 |
---|